광고
광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인천지역대학 사회복지학과, 덕적도 교통안전을 위한 도색 봉사활동 실시

감자 | 입력 : 2025/07/15 [02:54]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인천지역대학 사회복지학과, 덕적도 교통안전을 위한 도색 봉사활동 실시


[우리집신문=감자] (재)옹진복지재단은 지난 12일,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인천지역대학 사회복지학과와 함께 덕적북로 왕복 약 1.1km 구간의 도로변 옹벽 도색을 통한 교통안전시설물 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덕적도를 찾는 관광객과 주민들의 안전을 확보하고 쾌적한 도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인천지역대학 사회복지학과 학생 30여 명과 (재)옹진복지재단 직원들이 참여했다.

노후화된 옹벽을 깔끔하게 도색하여 시인성(視認性)을 높여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덕적도의 미관 개선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봉사에 참가 학생들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구슬땀을 흘리며 봉사활동에 임했고, 단순한 환경 개선을 넘어,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인천지역대학의 모습을 보여주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김원학 덕적면 이장협의회장은 “폭염에도 불구하고 열정적으로 도색작업을 진행해 주신 학생 여러분들에게 주민들을 대신하여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인사를 전했다.

사회복지학과에 재학 중인 이명옥 학생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덕적도 주민들과 방문객들에게 안전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대학은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일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재)옹진복지재단과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인천지역대학은 지난 3월 13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자원봉사활동 추진, 사회공헌 활동 공동 수행 등 옹진군의 지역사회 발전 및 사회복지 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