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삼척교육지원청, 드림웍스 캠프 통해 미래 진로 역량 키운다

“원덕 지역 학부모연합회, 한국남부발전,산업 변화에 대응하는 융합형 인재 양성 프로그램 운영”
감자 | 입력 : 2025/07/17 [03:24]

▲ 삼척교육지원청, 드림웍스 캠프 통해 미래 진로 역량 키운다


[우리집신문=감자] 삼척교육지원청은 7월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원덕중·고등학교에서 원덕 지역 학부모연합회와 한국남부발전이 공동 주관하여 ‘2025 드림웍스 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에는 삼척교육지원청 소속 원덕중·고등학교, 가곡중·고등학교, 임원중학교 학생들이 참여해 진로를 주제로 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드림웍스 캠프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갈 학생들이 산업의 변화와 미래 직업에 대해 이해하고, 변화하는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미래산업과 직업 변화 △창업 특강 △자기주도학습법 △진로콘서트 등으로 구성됐으며, 진로 전문가와 배우, 승무원, 창업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직접 강사로 참여해 학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 학생들은 진로 탐색 워크숍, 강연, 질의응답 등을 통해 창의적 문제해결력, 협업 역량, 그리고 자신만의 진로 설계 능력을 기르는 계기가 됐다.

특히 이번 캠프는 한국남부발전의 지원으로 모든 프로그램이 무료로 운영됐으며, 학부모, 학교, 지역사회가 협력하는 진로 교육의 모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홍명표 교육장은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진로 교육을 실천한 이번 캠프는 지역 공동 교육의 새로운 모델로, 향후 지속적 운영이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