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남양주시 오남읍, 복날愛 건강 보양식 꾸러미로 전한 이웃사랑

“폭염을 이길 온정의 선물 배달이오”
감자 | 입력 : 2025/07/17 [08:05]

▲ 복날愛 건강 보양식 꾸러미로 전한 이웃사랑


[우리집신문=감자] 남양주시 오남읍은 17일 오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복날愛, 찾아가는 건강 보양식 꾸러미’ 전달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취약계층의 건강한 여름 나기를 돕고자 평소 소외된 이웃을 위해 꾸준히 도움을 주고 있는 향토 기업인 굿푸드와 우정엘에스에서 각각 삼계탕 100팩과 식용유 50개, 비타 음료 50상자 후원으로 이뤄졌다. 여기에 오남읍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즉석밥 1묶음(10개입) △열무김치 1kg △복수박 1통 △살충제 등을 추가로 마련해 보양식 꾸러미를 완성했다.

전달 행사는 협의체 위원 2~3명이 한 조를 이뤄 50가구를 직접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및 생활 불편 사항을 청취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꾸러미를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이른 더위에 몸도 마음도 지쳐있었다”며 “올여름은 덕분에 시원하게 보낼 수 있을 거 같다”고 감사함을 전했다.

이석태 오남읍장은 “단순한 물품 전달에 그치지 않고 소외된 이웃과의 정서적 교감으로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뜻깊다”며 “읍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현장 중심의 복지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현숙 위원장은 “폭염에 지친 이웃들이 보양식으로 기운을 회복하기 바라며, 오남읍과 함께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