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세종시교육청, 세계유아교육(OMEP)2025 국제학술대회 참가

세종아이다움교육과정 주제발표를 위한 유치원 교사, 유아교육전문직 등 4명 참석
감자 | 입력 : 2025/07/18 [09:03]

▲ 한국교원대 교수 오채선, 유등교육과 장학사 박지현, 두루유교사 박세영, 유등교육과 장학사 김혜진, 학교지원본부 장학사 김지영


[우리집신문=감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2025년 7월 14일부터 18일까지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열리는 ‘세계유아교육(OMEP) 2025 국제학술대회’에 유치원 교사 및 전문직원이 참석하여‘세종아이다움 교육과정’을 발표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놀이, 표현, 참여라는 세가지 주제를 가지고 모든 유아의 포괄적인 발달, 복지 및 출생부터 존엄성을 보장하기 위한 세계 각국의 유아교육을 공유하고 토론하는 장을 열었다.

학술 대회에 참석한 김혜진 장학사 외 3인은 ‘새로운 지도를 함께 그리다 : 교육청, 유치원, 지역사회의 협력을 통한 세종 유아교육 혁신의 발자취’ 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현장에서 실천한 내용을 네 영역으로 나누어 발표했다.

발표 내용은 ▲주제 1, 유아교육의 새로운 길을 제안하며 : 세종아이다움 교육과정의 의미 ▲주제 2, 주도적으로 배우며 함꼐 노는 아이들 : 두루유치원 사례 ▲주제 3, 집단적 사고의 힘과 실천 : 교사학습공동체를 통한 교육적 실천 엮기▲ 주제 4, 유아의 삶과 함께 마을에 이는 물결 : 지역사회와 연계한 교육 실천 사례로 구성했다.

세종특별자치시 최교진 교육감은󰡒세계유아교육(OMEP) 2025 국제학술대회에서 세종아이다움 교육과정을 고민하고 실천한 교원이 참석하여 발표한다는 소식에 매우 감회가 새롭다,“라며, ”그 동안 세종 유아교육이 혁신적으로 노력한 결과라고 봅니다. 앞으로 세종유아교육 더욱 발전하길 기대합니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