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제9기 새만금개발청 정책기자단 해단식 성료

청년 정책기자단만의 재기 넘치는 아이디어로 역동적인 새만금 홍보
최병군기자 | 입력 : 2024/12/24 [10:07]

▲ 새만금개발청


[우리집신문=최병군기자] 새만금개발청은 12월 24일 서울 새만금 투자전시관에서 ‘제9기 새만금개발청 정책기자단의 해단식’을 개최하고, 정책기자단의 2024년 대국민 소통 활동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해단식은 정책기자단 활동 보고, 우수 기자 시상식, 수료증 전달식으로 진행됐다.

공개모집으로 선발된 14인의 정책기자단은 새만금개발청의 기업 지원정책과 사업 및 새만금 관광명소 소개를 영상·블로그·웹툰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로 제작해 대국민 소통에 기여했다.

정책기자단은 5월부터 12월까지 총 51건의 콘텐츠를 제작했으며, 조회수는 63,252회(기준 ’24.12.16.)를 기록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로 새만금을 홍보했다.

특히 2030으로 구성된 이번 정책기자단은 일반인에게 낯선 새만금의 정책과 사업들을 재기발랄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쉽고 재밌게 풀어내 역동적으로 발전하는 새만금을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우수기자는 영상 부문과 블로그·웹툰 부문으로 나누어 시상했으며, 새만금개발청 직원과 누리소통망 전문가 등이 ‘참여도, 구독자 반응, 콘텐츠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공정하게 평가하여 수상자를 결정했다.

새만금개발청 이범 대변인은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새만금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해 기대 이상의 대국민 소통 성과를 거둔 제9기 정책기자단에 감사하다”라면서, “제9기 정책기자단은 오늘 해단하지만, 앞으로도 깊은 관심과 애정으로 대한민국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새만금을 홍보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