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새마을문고포항시지부, 도구해수욕장서 ‘피서지문고’ 행사 성료

도구해수욕장 방문객 대상 독서 쉼터제공…독서와 체험 프로그램 호응
감자 | 입력 : 2025/07/20 [03:25]

▲ 새마을문고포항시지부가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도구해수욕장에서 피서지문고 도서대여 행사를 개최했다.


[우리집신문=감자] 포항시는 새마을문고포항시지부가 지난 19일과 20일 양일간 도구해수욕장에서 여름철 피서지문고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피서철을 맞아 바다를 찾은 관광객과 지역 주민들에게 독서의 즐거움과 여유로운 휴식의 시간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피서지문고에는 유아동 도서부터 일반도서까지 폭넓은 연령대와 취향을 아우르는 다양한 책들이 비치됐으며, 동물 조립블록, 색칠놀이, 즉석사진 촬영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돼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 첫날 개회식에는 포항시새마을회 이상해 지회장을 비롯해 포항시새마을회 단체장, 김철수 포항시의회 건설도시위원장, 김동진 동해면장, 동해면 자생단체 회원과 새마을문고 포항시지부 해도동·동해면 분회 지도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또한, 새마을문고 회원들은 해수욕장 운영시간 종료 후 환경정화 활동을 펼치며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알리고, 해변을 쾌적하게 유지하는 데 기여했다.

윤민수 새마을문고포항시지부장은 “자조의 가치와 독서의 즐거움을 널리 알리고자 피서지문고를 운영했으며, 이번 행사가 관광객과 지역 주민들에게 여유롭고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