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제천시, 하계휴가기간 주차타워 주말 무료개방

감자 | 입력 : 2025/07/20 [21:46]

▲ 시민주차타워 전경


[우리집신문=감자] 제천시가 본격적인 하계 휴가철을 맞아 도심을 찾는 관광객과 시민들의 주차 편의를 위해, 19일부터 9월 7일까지 약 2개월간 주말 동안 공영주차타워 3곳을 전면 무료로 개방한다고 밝혔다.

이번 무료 개방은 여름 휴가 기간동안 제천 도심지로 관광객 유입이 증가할 것에 대비하고, 도심의 주차 혼잡을 완화하여 시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된다.

무료 개방이 적용되는 시설은 ▲시민주차타워(480면) ▲청전공원 주차타워(159면) ▲하소 주차타워(64면) 등 총 3곳이다.

해당 기간 동안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24시간 내내 주차 요금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제천시는 주차타워의 효율적인 이용을 위해 장기 방치 차량에 대한 단속도 병행할 방침이다.

이번 조치는 ‘주차장 기능과 이용 활성화가 필요한 경우 시장이 공영주차장을 무료로 전환할 수 있다’고 명시한 '제천시 주차장 조례 제6조의 3'에 근거하여 진행된다.

제천시 관계자는 “이번 무료 개방을 통해 여름 휴가철 제천을 방문하는 관광객과 시민들께서 주차 걱정 없이 편안하게 시내 관광을 즐기시길 바란다”며, “이를 통해 도심 상권이 활성화되고 지역 경제에도 활력이 생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는 이번 조치로 시민과 관광객의 시내 관광지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이 크게 향상되고, 고질적인 도심 주차난을 완화하는 동시에 야간 및 주말 시간대 주차타워 이용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제천시는 시민들의 혼선이 없도록 시청 홈페이지와 공식 SNS 채널, 현수막 등을 통해 공영주차타워 무료 개방 내용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