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인제군, 2025년 주민등록 사실조사 실시

8월 31일까지 비대면 디지털 조사 진행...미참여 세대는 9월부터 대면 방문조사
감자 | 입력 : 2025/07/21 [01:01]

▲ 인제군청


[우리집신문=감자] 인제군은 7월 21일부터 11월 26일까지 지역 내 모든 세대를 대상을 ‘2025년 주민등록 사실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주민등록사항과 실제 거주 여부를 확인해 정확한 행정기초자료를 마련하고,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하고자 진행된다.

조사는 크게 비대면-디지털조사(7월 21일~8월 31일)와 대면 방문조사(9월 1일~10월 23일)로 나눠 이뤄진다. 비대면-디지털조사는 조사대상자가 주민등록 주소지에서 정부24앱에 접속한 후 사실조사에 응답하는 방식이며, 방문조사는 디지털 조사에 응답하지 않은 세대와 중점조사 대상 세대를 방문해 확인하는 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

특히, △100세 이상 고령자 포함세대 △5년 이상 장기 거주불명자 포함세대 △사망의심자 포함세대 △복지취약계층 포함세대 △장기 결석 및 학령기 미취학아동 포함세대는 중점조사 대상세대이다.

조사결과 실거주지와 주민등록사항이 불일치한 대상자는 최고‧공고 절차를 거쳐 주민등록사항을 직권으로 정정하게 되며, 사실조사 기간 내에 실거주지로 전입할 수 있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한편 주민등록 사실조사 기간 중 자진신고자에 대해서는 주민등록법에 따라 과태료가 감경된다.

군 관계자는 “주민등록 사실조사는 정확한 행정서비스의 바탕이 되는 기본 조사이므로 군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