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진병영 함양군수, 민생회복 소비쿠폰 발급 첫날 현장 찾아 주민 격려

직접 신청 안내하며 ‘찾아가는 서비스로 소외 없는 지원’ 강조
감자 | 입력 : 2025/07/21 [01:33]

▲ 진병영 함양군수, 민생회복 소비쿠폰 발급 첫날 현장 찾아 주민 격려


[우리집신문=감자] 함양군이 7월 21일부터 전 읍면에서 ‘민생회복 소비쿠폰’ 발급을 본격 시작한 가운데, 진병영 함양군수가 발급 첫날 현장을 찾아 군민을 직접 만나고 사업 취지를 직접 설명하며 신청 방법과 유의 사항 등을 안내했다.

진 군수는 이날 오전 함양읍사무소를 방문해 신청·발급 현장을 점검하고, 쿠폰을 신청하러 온 주민들에게 직접 신청 방법과 유의 사항을 안내하며 “군민 모두가 혜택을 빠짐없이 받을 수 있도록 세심히 챙기겠다“라고 밝혔다.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고금리·고물가 등으로 위축된 지역 소비를 활성화하고, 군민의 생활 안정을 지원하기 위한 정부·지자체 합동 사업이다. 함양군은 농어촌 인구감소지역 추가 혜택까지 더해 전 군민에게 1인당 최소 20만 원에서 최대 55만 원 상당의 소비쿠폰을 지급한다.

진 군수는 신청 접수를 지원 중인 읍사무소 직원들에게도 “주민 한 분 한 분이 빠짐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끝까지 책임감을 갖고 꼼꼼히 안내해 달라”며 노고를 격려하고 협조를 당부했다.

함양군은 오는 9월 12일까지 읍면사무소와 지역 농협을 통해 오프라인 신청을 받으며, 카드사 누리집·제로페이 앱을 통한 온라인 신청도 병행하고 있다. 거동이 불편한 군민을 위한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는 읍면과 마을 이장이 협력해 현장에서 지원할 계획이다.

자세한 문의는 함양군청 일자리경제과로 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