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계양소방서, 스프링클러 미설치 노후 공동주택 대상 소방훈련 및 안전교육

감자 | 입력 : 2025/07/22 [06:09]

▲ 계양소방서, 스프링클러 미설치 노후 공동주택 대상 소방훈련 및 안전교육


[우리집신문=감자] 계양소방서는 최근 발생한 스프링클러 미설치 노후 아파트 화재로 인명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오는 7월 25일부터 9월 24일까지 2개월간 노후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소방훈련 및 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최근 노후 아파트에서 발생한 화재사고와 같은 유사 사례 재발 방지를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소방관서·자위소방대·주민 간 합동 대응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대상은 관내 20년 이상 경과된 스프링클러 미설치 노후 공동주택 172개소다.

훈련은 실제 화재 상황을 가정하여 소방서와 아파트 관계자 및 거주자들의 피난능력 향상을 위한 소방합동훈련과 소방차량 진입로 및 소방시설 점검, 화재 시 대피요령 안내 등을 진행하는 현지적응훈련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아울러 소방서는 화재안전대책과 병행하여 피난기구 활용을 통한 대피요령 교육을 실시하고, 아파트 관리소장 등 관계자에 대한 안전교육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송태철 서장은 "노후 공동주택은 화재 시 대형 인명피해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만큼, 이번 훈련을 통해 주민과 관계인의 초기 대응능력을 강화하고 화재예방 및 피해 최소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