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부천시의회 장해영 의원, 발달장애인 스포츠 대회 참석 "연대의 가치를 실현하는 사회적경제 응원"

2025 부천사회적기업협의회장배 발달장애인 탁구대회 성황리 개최
감자 | 입력 : 2025/07/23 [00:28]

▲ 부천시의회 장해영 의원, 발달장애인 스포츠 대회 참석 "연대의 가치를 실현하는 사회적경제 응원"


[우리집신문=감자]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장 장해영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은 지난 7월 19일 토요일, 사회적기업 ㈜렛츠(대표 윤성수)에서 주최한 ‘2025 부천사회적기업협의회장배 발달장애인 탁구대회’에 참석하여 선수들과 가족들, 그리고 사회적경제 관계자들과 뜻깊은 시간을 함께했다.

이번 대회는 부천사회적기업협의회의 2025년 자체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마련된 행사로, 발달장애 청소년과 청년들이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고, 스포츠를 통해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 동시에 시민들에게는 지역 사회적기업들의 활동을 소개하고 연대의 가치를 되새기는 의미 있는 행사였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사회의 다양한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선수들은 진지하면서도 즐겁게 경기를 치렀으며, 사회적기업 ㈜렛츠 실무진과 자원봉사자들의 꼼꼼한 준비와 운영 덕분에 행사는 안전하고 활기차게 진행됐다.

장해영 위원장은 개회식과 시범경기에 직접 참여하며 “렛츠와 같은 사회적기업은 고용과 돌봄, 자립을 통해 지역 사회를 바꾸는 힘을 보여주고 있다”며, “사회적기업이 ‘일’로 세상을 바꾸고, ‘사람’으로 세상을 연결한다는 말처럼, 고용이 어려운 이들에게 의미 있는 일자리와 자립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부천지역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지속가능한 성장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제도를 보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부천사회적기업협의회는 오는 8월 8일, 부천지역아동센터연합회 및 웅진플레이도시와 함께하는 ‘88데이 공동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며, 지역사회의 따뜻한 연대를 확산시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