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정약용의 정신을 만나다 … 남양주시, 여유당 공렴 탐방 프로그램 운영

감자 | 기사입력 2024/12/06 [07:08]

정약용의 정신을 만나다 … 남양주시, 여유당 공렴 탐방 프로그램 운영

감자 | 입력 : 2024/12/06 [07:08]

▲ 정약용의 정신을 만나다 … 남양주시, 여유당 공렴 탐방 프로그램 운영


[우리집신문=감자] 남양주시는 지난 5일 경기도 소속 교원과 교육 전문가를 대상으로 정약용의 공직관과 실천 내용을 배우는 ‘여유당 공렴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산정약용브랜드 사업의 일환으로, 정약용의 ‘공렴’ 사상을 통해 현대 공직자의 소명을 되새기기 위해 기획됐다.

‘공렴’을 주제로 한 이번 프로그램은 남양주시의 역사문화유적을 답사하며 정약용의 발자취를 따라가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정약용의 사상을 중심으로 한 특별 역사 해설 △천마국궁장에서의 활쏘기 체험 △정약용유적지에서 진행된 ‘공렴’ 강연 △여유당 공예 체험 등 다채로운 활동으로 구성됐다.

참여자들은 역사와 체험을 통해 정약용의 공직관과 실천 철학을 깊이 이해하며 남양주의 정체성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 중 한 교육 전문가는 “단순한 유적 답사를 넘어 정약용의 철학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며 직무와 연계된 사고를 할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여유당 공렴 탐방 프로그램이 다산 정약용의 철학과 유산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향후 정약용 관련 콘텐츠를 교직원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남양주시는 다산정약용브랜드가 시민과 공직자가 함께 만들어가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정약용의 정신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