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동해교육도서관, ‘읽고 쓰고 말하는 독서토론’ 프로그램 운영 성과... 전국 대회 ‘교육감상’ 수상

“독서토론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논리적 사고력 및 표현력 향상”
감자 | 입력 : 2025/07/23 [02:46]

▲ 동해교육도서관, ‘읽고 쓰고 말하는 독서토론’ 프로그램 운영 성과... 전국 대회 ‘교육감상’ 수상


[우리집신문=감자] 동해교육도서관은 2025년 상반기에 추진한 ‘읽고 쓰고 말하는 독서토론 프로그램’이 ‘2025년 독서토론 논술 한마당’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특히, 참가 학생으로 구성된 청운초등학교팀이 강원도 대회와 전국 대회에서 각각 우수상(2위)을 수상하며 탁월한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초등학생 고학년을 대상으로 4월부터 대회 전까지 매주 1회 정기적으로 운영됐으며, 이야기식 토론, 교차질의식 토론, 독서논술을 학습하고 훈련하는 과정으로 운영됐다.

참여 학생들은 다양한 주제의 책을 읽고 함께 토론한 뒤, 논리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자신의 의견을 글과 말로 표현하는 활동을 수행했다.

동해교육도서관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에서 선발된 16개 팀 중 2개 팀을 본선에 진출시킨 성과를 거두었으며, 이중 청운초등학교팀은 지난 6월 21일에 열린 ‘2025 강원도 독서토론논술 한마당’에서 우수상(강원도 2위)을 수상했으며, 이어 7월 18일부터 19일까지 개최된 ‘2025 전국 독서토론논술 한마당’에서도 우수상(전국 2위)을 수상하여 프로그램의 뛰어난 성과를 입증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는 “학교에서는 함께 토론할 친구들을 구하기 쉽지 않은데 도서관이 중심이 되어 토론에 관심 있는 아이들을 모아 대회 경험까지 하게 해주어 너무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도서관이 독서교육의 중심으로서 역할을 적극적으로 해주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