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포항시새마을회, 광주광역시동구새마을회 및 4개 단체 업무협약 체결

광주광역시동구새마을회 포항 방문, 지역 상생 위한 업무협약 체결
감자 | 입력 : 2025/07/23 [07:07]

▲ 포항시새마을회, 광주광역시동구새마을회 및 4개 단체 업무협약 체결


[우리집신문=감자] 포항시새마을회가 지난 23일 새마을회관에서 광주광역시동구새마을회와 양 단체의 협력 및 신사업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두 새마을회뿐 아니라 양 도시 산하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직장·공장새마을운동협의회, 새마을문고지부 등 4개 단체가 모두 참여해 폭넓은 교류와 협력의 기반을 마련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상해 포항시새마을회장, 김경휴 새마을지도자포항시협의회장, 김성예 포항시새마을부녀회장, 김향유 직장·공장새마을운동포항시협의회장, 윤민수 새마을문고포항시지회장을 비롯해 김대영 광주동구새마을회장, 기영호 새마을지도자동구협의회장, 박미숙 동구새마을부녀회장, 김길문 직장·공장새마을운동동구협의회장, 주정주 새마을문고동구지부회장 등 양 단체 임원 및 새마을지도자 70여 명이 참석했다.

양 단체는 ▲지역 문화·관광 활성화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 확대 ▲친선 방문 및 정보 교류 ▲재난 발생 시 상호 지원 ▲공동캠페인 및 신사업 발굴 등 지역사회 상호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교류를 이어가기로 약속했다.

이상해 포항시새마을회장은 “이번 협약이 양 지역 간 진정한 상생 협력의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근면·자조·협동의 새마을정신을 바탕으로 상호 강점을 살려 지역사회 발전과 공동체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