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미추홀구, ‘힐링 가족 캠프’ 공모사업 선정…한국마사회 미추홀지사와 협약 체결

감자 | 입력 : 2025/07/25 [03:13]

▲ 미추홀구, ‘힐링 가족 캠프’ 공모사업 선정


[우리집신문=감자] 인천 미추홀구는 ‘힐링 가족 캠프’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한국마사회 인천미추홀지사(지사장 조영진)와 협약을 체결하고,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힐링 가족 캠프’는 2008년부터 이어져 온 미추홀구 민관협의체의 대표 연합행사로, 올해도 미추홀구를 비롯해 인천시각장애인복지관, 숭의종합사회복지관, 미추홀종합사회복지관, 인천종합사회복지관, 미추홀장애인종합복지관 등 6개 기관이 협력해 추진된다.

구는 매월 민관협의체 간담회를 통해 기관별 사례 회의 및 복지자원을 공유하고 있으며, 이번 캠프를 통해 사례 관리 대상자와 가족 등 총 90여 명에게 힐링의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수제청·인절미 만들기, 도자기 체험, 보물찾기 등 다양한 체험 활동으로 구성돼 있으며, 야외 활동 기회가 부족한 사례 관리 대상자들이 가족과 함께 문화 체험을 통해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조영진 지사장은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이번 사업이 우리 이웃들에게 소중한 추억과 희망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구 관계자는 “매년 의미 있는 사업에 함께해 주시는 한국마사회 인천미추홀지사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사례 관리 가구의 건강하고 안정된 일상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오는 8월 각 협력 기관을 통해 참가자를 모집하고, 9월에는 경기도 근교에서 캠프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