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김해시 장유2동 자살 예방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전개

“당신의 작은 관심과 도움,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습니다”
감자 | 입력 : 2025/07/27 [23:36]

▲ 김해시 장유2동 자살 예방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우리집신문=감자] 김해시 장유2동행정복지센터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30여명의 위원과 지난 25일 장유2동 행정복지센터 및 대동피렌체앙코르사거리 일원에서 자살 예방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역사회 내 위기 상황에 놓인 이웃을 조기에 발견하고,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장유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민‧관이 함께 참여하여 상담방법 안내, 홍보물 배포 등을 통해 적극적인 주민 참여를 유도했다.

특히 이번 자살 예방 캠페인에서는 자살을 고민하고 있는 이웃뿐 아니라, 자살을 생각하는 사람을 주변에서 민감하게 알아차리고 도움을 요청할 수 있도록 주민들의 관심을 촉구하는 데 집중했다

“평소와 달리 달라진 모습, 이상 신호를 보이는 이웃에게 따뜻한 관심과 말을 건네는 것만으로도 생명을 살릴 수 있다”며 생명지킴이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하절기를 맞아 주거 취약계층, 독거노인, 노숙 우려 가구 등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에도 집중하여, 발굴된 위기가구에 대해서는 신속한 상담을 거쳐 공적 지원과 민간 자원 연계를 추진할 계획이다.

최서룡 장유2동장은 “지역사회 생명존중 문화를 조성하고 어려움에 처한 이웃을 구할 수 있도록 촘촘한 인적 안전망을 구축해 안전하고 건강한 장유2동이 될 수 있도록 생명지킴이단과 함께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