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통영시, 학교 연계 청소년 융합산업 기회 제공

'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ㆍ'유영초등학교' 간 청소년 자기개발 기회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감자 | 입력 : 2025/07/28 [05:40]

▲ '유영초등학교' 간 청소년 자기개발 기회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우리집신문=감자] 통영시는 지난 24일 유영초등학교에서 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과 유영초등학교가 청소년 활동 활성화와 지역사회 연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학교 교육과 지역 자원의 연계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보다 다양한 체험과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으며,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청소년 활동의 다양화, 지속가능성 확보, 교육 협력 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과 교류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해부터 유영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드론 체험, 레이저사격 등 과학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미래성장 K-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으며, 올해도 학교 연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이번 협약을 계기로 문화의 집이 운영하는‘청소년 드론축구 아카데미’프로그램이 유영초등학교 드론축구 스포츠클럽 육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에 본격 도입된다.

청소년 드론축구 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 청소년수렴활동인증제에 등록된 공신력 있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은 해당 과정을 통해 체계적인 교육을 받게 되며, 다가오는 9월, 제19회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 대회에 출전할 예정이다.

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학교와 협력은 지역 청소년들에게 보다 현실적이고 지속적인 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중요한 연결고리다”며 “앞으로도 관내 여러 학교와 함께 청소년 중심의 활동 환경을 확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 전용 문화공간으로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문화활동과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용문의는 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으로 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