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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시, 스마트경로당 찾아가는 키오스크 교육 마련시, 28일부터 100개 스마트경로당 중 50곳의 신청을 받아 ‘찾아가는 키오스크 교육’ 추진
[우리집신문=감자] 전주시는 28일부터 디지털 소외계층인 노인들의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전북디지털배움터와 함께 경로당을 찾아가는 키오스크 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디지털 기기 활용이 일상이 된 현대사회에서 상대적으로 소외된 고령층의 디지털 접근성을 높이고, 안전하고 건강한 디지털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전주지역에 구축된 100개 스마트경로당 중 교육을 희망하는 경로당 50곳의 신청을 받아 전문강사 2인 1조로 구성된 2개 교육팀을 활용해 각 경로당을 직접 방문해 맞춤형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은 전북디지털배움터에서 전담하며, 각 경로당별로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주요 교육 내용은 △음식점·병원·ATM·기차표 예매 등 키오스크 사용법 실습 △최신 금융사기 사례와 예방법을 다루는 보이스피싱 예방교육 △기억력과 집중력 향상을 위한 인지기능 강화 게임 △인지·우울증·스트레스 상태를 자가진단할 수 있는 마음치유 프로그램 등이 포함된다. 특히 시는 노인들이 실생활에서 필요로 하는 디지털 활용 역량을 중심으로 교육 내용을 구성했으며, 노인들의 요구와 현장 상황에 따라 교육 내용은 유연하게 조정할 예정이다. 시는 교육 종료 후에는 노인들의 만족도 조사와 의견을 수집해 교육 효과를 분석하고, 필요시 재교육 및 보완 교육을 통해 완성도 높은 교육을 제공할 방침이다. 최현창 전주시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찾아가는 키오스크 교육’을 통해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께서 일상생활에 필요한 디지털 역량을 갖춰 디지털 기기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보이스피싱 등 각종 금융사기에 대한 예방 능력도 키우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디지털 사회에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전북디지털배움터와 협력해 지원함으로써 지역사회 전반에 디지털 포용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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