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도봉구 누리집, 구민 중심으로 개편 더쉽고‧더편하게

행안부 지침, 최신 기술 경향, 국내 우수사례 적극 반영
감자 | 입력 : 2025/07/29 [23:43]

▲ 도봉구 누리집 캡처 사진


[우리집신문=감자] 서울 도봉구 누리집이 새롭게 단장했다. 이번 개편으로 방문객이 누리집을 더 쉽고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첫 화면 구성이 명료하게 개선됐으며, 전체적인 화면 구조가 일관성 있게 수정됐다. 자주 찾는 정보는 눈에 잘 보이는 곳에 배치됐다.

게시판에 새로운 소식이 올라오면 바로 알 수 있도록 표시되며, 제목‧내용 등은 읽기 편한 글씨 크기로 조정됐다.

게시판에서 원하는 정보만 쉽게 골라서(필터기능 강화) 보거나 한 페이지에 보이는 게시글 수를 조절하는 기능 또한 이번에 반영됐다.

구는 이용자 중심의 화면 구성, 자체적인 정보관리 체계의 표준 마련에 중점을 두고 이번 개편을 추진했다.

행정안전부의 '이용자 중심 화면 설계 기준(KRDS)' 지침을 적용하고 최신 기술 경향, 국내 우수 공공기관의 사례를 참고했다.

개편과 동시에 누리집 내 2천여 개에 달하는 정보도 최신 내용으로 수정하고 재정비해 구정 정보의 정확성과 신뢰도를 높였다.

지난 7월 10일 정식 개방된 뒤 방문객들은 이전보다 훨씬 좋아졌다며 호평하고 있다.

도봉구민 A씨는 “예전에는 정보를 찾느라 좀 헤매기도 했는데, 이젠 화면 구성이 명료해서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다.”, 도봉구민 B씨는 “훨씬 깔끔해지고,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잘 정리돼서 이용하기 정말 편해졌다.”라고 전했다.

구는 앞서 정보 등록‧관리 기준을 수립한 것을 바탕으로 앞으로 체계적으로 정보를 관리하고 최신화할 방침이다. 또 지속적인 사용 현황 점검과 평가를 통해 구민 만족도를 꾸준히 높여나갈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각 부서에서 수시로 최신 내용으로 수정하도록 하고 오래되거나 정확하지 않은 정보는 주기적으로 정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구민 여러분의 이용 편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이번 누리집 개편을 추진했다.”라며, “앞으로도 온라인 소통 창구를 통해 구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양질의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