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지역과 함께 만드는 미래교육의 길...연천교육지원청, 2025 지역교육협력 지역협의회 개최

2025 상반기 미래교육협력지구 운영 현황 보고 등 자리 마련
감자 | 입력 : 2025/07/31 [01:05]

▲ 현장 사진


[우리집신문=감자]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은 7월 30일, 연천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2025 연천 지역교육협력 지역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지역교육협력 정책의 민주성과 투명성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미래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새롭게 위촉된 지역협의회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위원장 선출이 진행됐으며, 2025 상반기 연천 미래교육협력지구 운영 현황 보고와 함께 지역교육협력 사업의 성과와 과제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천 지역교육협력 지역협의회는 '경기도 지역교육협력에 관한 기본조례' 제7조에 따라 구성된 심의‧자문기구로, 지역 내 교육전문가, 유관기관 관계자, 지방의회 의원 등 총 13인 이내의 위원으로 구성된다. 이번 회의에서는 위원장으로 윤종영 위원(경기도의회 도의원)이 호선됐으며, 향후 2년간 연천 지역교육협력 사업의 방향 설정과 정책 자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연천교육지원청 이상호 교육장은 “학교와 지역이 함께 만드는 미래교육이야말로 진정한 교육공동체 실현의 출발점”이라며, “지역사회와의 협력으로 학생 맞춤형 교육 생태계를 조성하고, 공교육의 확장성과 지역성의 조화를 도모하겠다”라고 밝혔다.

연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협의회를 통해 지역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실질적 교육협력 모델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