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양평군 단월면청소년휴카페 선물상자, 어르신 생신잔치에 마들렌 전달

감자 | 입력 : 2025/07/31 [02:41]

▲ 어르신 생신잔치 전달 사진


[우리집신문=감자] 양평군 단월면 청소년들이 지난 30일 지역 어르신을 위한 따뜻한 나눔 활동을 펼쳤다. 청소년성장지원드림톡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이경미)이 위탁 운영하는 단월면 청소년휴카페 ‘선물상자’에 모인 초등학생들이 직접 만든 마들렌 140여 개를 양평군노인요양원 어르신 생신잔치에 전달하며 사랑과 정성을 전했다.

이번 활동은 사랑을 나누는 ‘온드림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이 직접 어르신께 드릴 선물을 준비하며 세대 간 교감을 넓히고 따뜻한 공동체 문화를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한 청소년들은 위생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정성껏 마들렌을 굽고 포장했으며, 완성된 마들렌은 요양원 생신잔치 간식으로 제공돼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단월초등학교 6학년 학생은 “할머니, 할아버지들이 정말 좋아해 주셔서 뿌듯하고 기뻤다. 다음에도 꼭 다시 만들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전용공간 관계자는 “세대 간 따뜻한 교류가 이루어진 오늘의 생신잔치처럼, 지역 안에서 청소년들이 나눔과 배려를 몸소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더욱 많아지길 바란다”며, “정성스럽게 마들렌을 만들고 진심을 담아 전달한 선물상자 친구들이 참 대견하고 자랑스럽다. 어르신들의 환한 웃음이 청소년에게도 큰 선물이 됐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이런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 주신 양평군노인요양원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선물상자를 비롯한 양평청소년전용공간 10개소는 아이들의 따뜻한 성장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 걸어가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