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영도구 청학2동 평생학습센터 ‘너도 나도 스마트, 스마트 폰 교실’현장 체험 실시

감자 | 입력 : 2025/07/31 [07:29]

▲ 청학2동 평생학습센터 ‘너도 나도 스마트, 스마트 폰 교실’현장 체험


[우리집신문=감자] 청학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6월 11일부터 7월 30일까지 관내 중·고령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인 스마트 폰 교실‘너도 나도 스마트’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학2동에서 처음 개설된 스마트폰 활용 수업으로 관내 주민들의 열띤 관심과 참여 속에 보이스 피싱 예방 방법, 챗GPT 사용 방법 등 일상과 밀접한 내용을 7회에 걸쳐 수업했다.

특히, 7월 30일 수업에는 남항동 소재의 부산은행을 방문하여 직접 어르신들이 무인발급기에서 증명서를 발급했으며, 이후 인근 마트와 카페 로 이동하여 키오스크로 상품 계산과 음식을 주문하는 체험을 실시했다.

이는 어르신들의 디지털 기기 사용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고, 일상생활을 편리하게 보내실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 됐다.

참여한 어르신들은 메뉴를 직접 선택하고 주문, 결제까지 해보며 “혼자 와서 해도 예전처럼 두렵지 않고, 내가 원하는 메뉴를 눈치 보지 않고 직접 선택할 수 있어 기쁘다”며 “다음에도 개강한다면 또 듣고싶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정은이 청학2동장은 “고령화 사회를 맞아 어르신들의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준비하여 어르신들의 사회 자립성과 삶의 질 제고에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