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2025 문화가 있는 날 강원특별자치도 구석구석 문화배달 인제

8월 2일 '민군樂 페스타-열정' 기린면 현리광장 개최
감자 | 입력 : 2025/07/31 [22:23]

▲ 민군락페스타


[우리집신문=감자] 오는 8월 2일 토요일 ‘2025 문화가 있는 날 '구석구석 문화배달-민군樂 페스타-열정'’이 기린면 현리광장으로 찾아간다.

이번 민군樂페스타는 ‘열정’이라는 주제로 한마음콘서트와 ESG 실천을 반영한 문화예술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한마음콘서트에서는 아띠클래식, 자락, 장주훈, 마임시티즌, 명도 등 도내 지역예술인들이 출연예정이며, 주제에 맞춰 노래, 댄스, 마임 공연이 펼쳐진다. 문화예술 체험프로그램으로는 폐종이를 활용한 수제종이만들기, 커피찌꺼기로 만든 커피박화문만들기, 야채를 활용한 손수건 만들기, AI 및 웹툰을 활용하여 사진을 만드는 추억사진관, 이벤트 프로그램인 조준사격 3종이 준비되어 있다.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한 관계자는 “지난 서화에서 열린 ‘민군락페스타-평화’에서 주민분들이 큰 호응을 해주셔서 담당자로서 지역민들에게 일상의 즐거움을 드린 것 같아 기뻤다.”며 이번에도 어김없이 문화소외계층이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 했고,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함께 공감하고 즐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강원특별자치도 구석구석문화배달’은 문화체육관광부, 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이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 강원문화재단, 인제군문화재단이 주관하는 국비지원사업으로 3월부터 10월까지 8개월간 매월 마지막 주 문화가 있는 날에 행사를 운영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