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고령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회복지시설“들꽃마을” 자원봉사 활동

감자 | 기사입력 2024/12/06 [08:58]

고령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회복지시설“들꽃마을” 자원봉사 활동

감자 | 입력 : 2024/12/06 [08:58]

▲ 고령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회복지시설“들꽃마을” 자원봉사 활동


[우리집신문=감자] 고령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2월 6일“들꽃마을”을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하고 시설생활자와 종사자를 격려했다.

들꽃마을(원장 손현기)은 1996년 설립된 우곡면 소재 노숙인 재활시설로 노숙인들의 재활 및 자립을 위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2024년 노숙인 등 복지사업 유공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한바 있다.

고령군은 지역의 사회복지시설을 견학하면서 사회복지시설 이해와 종사자 및 이용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공무원이 직접 다양한 복지 수요를 찾아 해결하고 이웃사랑 실천에도 솔선수범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매년 1~2개소의 시설을 방문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있다.

이날 방문은 김종태 위원장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사회복지담당공무원, 우곡면사무소 직원들이 함께하는 민·관이 함께 하는 현장교육으로 들꽃마을 원장님(손현기 신부)의 사회복지시설 소개와 시설 견학 후 시설환경관리 봉사활동도 함께 이루어졌다.

김종태 위원장은 “오늘과 같은 사업을 통해 사회복지시설의 이해와 종사자 및 생활인들의 여러 애로사항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그리고 바쁜 업무에도 함께 해주신 위원님들과 직원분들께 감사하며 고령군의 복지는 민·관이 함께 할 때 더욱 빛나는 것 같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