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2024 천안문화도시 페스타 ‘고맙습니다, 천안!’ 개최

천안문화도시를 지지해준 시민들을 위한 문화도시의 깜짝 선물!

감자 | 기사입력 2024/12/06 [07:09]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2024 천안문화도시 페스타 ‘고맙습니다, 천안!’ 개최

천안문화도시를 지지해준 시민들을 위한 문화도시의 깜짝 선물!
감자 | 입력 : 2024/12/06 [07:09]

▲ 2024 천안문화도시 페스타 ‘고맙습니다, 천안!’ 개최


[우리집신문=감자] 어느덧 법정문화도시 조성사업 5년차에 서 있는 천안문화도시가 시민들을 위한 서프라이즈 행사를 개최한다.

천안시와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문화도시사무국은 12월 13일 13시부터 22시까지 단국대학교 체육관에서 ‘2024 천안문화도시 페스타 : 고맙습니다, 천안!’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페스타는 천안문화도시를 5년간 운영해오며 받은 사랑과 응원에 보답하기 위해 준비한 행사이다.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청년 문화 토크쇼에 참여하여 청년들을 위해 충남도가 추진하고 있는 정책을 중심으로 관객들과 직접 소통을 할 예정이다.

메인 공연으로는 국내 최정상 가수인 멜로망스의 축하공연과 연속적으로 화제를 불러 일으키는 DJ 뉴진스님의 디제잉 파티도 준비되어 있다.

이와 더불어, 대학생 동아리 공연 및 토크쇼, 천안문화도시 특화 사업인 미디어아트 퍼포먼스, 문화산업 홍보부스, 푸드트럭까지 즐길거리가 넘치는 행사가 진행된다고 한다.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김곡미 원장은 “천안문화도시 사업을 운영하며 시민분들께 정말 많은 사랑과 응원을 받았다.”라며 “이에 보답하고자 준비한 행사이며 앞으로의 문화도시에도 많은 관심을 주시면 힘이 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천안문화도시는 2020년 제1차 법정문화도시에 선정되어 국비 공모사업 기간인 5년동안 문화산업, 미디어아트, 문화적 도시재생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며 도시의 문화 발전에 기여했다.

향후에도 천안의 문화산업 생태계 활성화와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