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도시재생사업”성주읍 주차난을 해소하다!

야간 및 공휴일 무료개방! 2시간 무료! 안전한 보행환경 개선!

감자 | 기사입력 2024/12/06 [05:30]

“도시재생사업”성주읍 주차난을 해소하다!

야간 및 공휴일 무료개방! 2시간 무료! 안전한 보행환경 개선!
감자 | 입력 : 2024/12/06 [05:30]

▲ “도시재생사업”성주읍 주차난을 해소하다!


[우리집신문=감자] 성주군은 도시재생사업[1·2단계(성주읍)]으로 건립된 관내 공영 주차장 5개소 및 전통시장 주차장 1개소(총 주차면 : 604대)를 효율적인 주차장 사용과 주민편의를 위해 야간 및 공휴일 무료개방하며, 또한 성주초길(성주초등학교~건강문화캠퍼스) 보행환경개선을 통해 성주읍 도심에 새로운 변화를 만들고 있다.

성주군은 12월 5일 18시 기준으로 주민편의를 위해 창의문화센터, 성주 전통시장, 성주 어울림 복합타운, 건강문화캠퍼스, 별의별문화마당 주차장을 18시부터 익일 9시까지 및 공휴일 무료로 운영하고, 기존 1시간 무료주차를 2시간으로 연장한다. 특히, 경산리 마을 주차장(舊. 군민회관)은 24시간 무료개방하여 성주읍 도심의 주차난을 하나씩 해결할 예정이다.

또한 주차 질서가 개선된 시장길[노상주차장 설치, 불법주정차 CCTV설치(CU편의점~창의문화센터)] 보행환경사업에 이어 성주초길도 무분별한 불법주차 단속 등을 통한 주차 질서를 확립하고 보행로를 확보하여 어린이 및 주민들의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12월 13일 14시에 성주 어울림 복합타운 다목적실에서 주민설명회를 개최하여 인근 상가 및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주차장 야간 무료개방 및 2시간 무료사용,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은 주민들에게 반드시 필요하며, 이로써 성주읍 도심의 주차문화가 새롭게 바뀔 수 있도록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