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통영시, 아이돌봄서비스‘우수기관’선정

통영시가족센터 여성가족부 ‘아이돌봄 서비스제공기관 평가’ 장관상 수상

감자 | 기사입력 2024/12/06 [01:51]

통영시, 아이돌봄서비스‘우수기관’선정

통영시가족센터 여성가족부 ‘아이돌봄 서비스제공기관 평가’ 장관상 수상
감자 | 입력 : 2024/12/06 [01:51]

▲ 통영시, 아이돌봄서비스‘우수기관’선정


[우리집신문=감자] 통영시는 2024년 아이돌봄 서비스제공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지난 5일 여성가족부 및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주관‘아이돌봄서비스 소통의 날’행사에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시는 2024년 평가 결과 서비스 성과, 서비스 제공, 아이돌보미 실적, 인프라, 안전관리 및 서비스 모니터링 등 업무 전반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도농지역 우수기관(부문별 상위 15% 이내)으로 선정됐다.

또한 통영시가족센터 가족사업팀 소속 송지아 팀원과 아이돌봄지원사업 아이돌보미 강미선씨는 각각 2024년 가족정책 및 아이돌봄지원사업 업무 유공으로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현재 통영시가족센터에서는 118명의 아이돌보미가 활동하며, 약 400가구 및 610여 명의 아동이 이용중이고 연간 아이돌봄서비스 이용횟수는 6만 2천 550건에 달한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아이돌봄 서비스제공기관 종사자와 아이돌보미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아이돌봄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양육 공백을 해소하고 건강한 양육환경을 조성해 전국 지자체의 아이돌봄 롤모델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이돌봄지원사업은 맞벌이가정 등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직접 방문해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자세한 사항은 읍면동주민센터 및 통영시 아이돌봄 서비스제공기관 통영시가족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