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남양주시, 어르신 대상 '스마트 주소정보시설' 찾아가는 교육 실시

어르신 복지혜택과 다산 정약용 선생 발자취 등 스마트 주소정보시설로 확인

감자 | 기사입력 2024/12/06 [04:09]

남양주시, 어르신 대상 '스마트 주소정보시설' 찾아가는 교육 실시

어르신 복지혜택과 다산 정약용 선생 발자취 등 스마트 주소정보시설로 확인
감자 | 입력 : 2024/12/06 [04:09]

▲ 남양주시, 어르신 대상 ‘스마트 주소정보시설’ 찾아가는 교육 실시


[우리집신문=감자] 남양주시는 지난 5일 관내 진접읍 팔야1리 마을회관에서 경로당 어르신을 대상으로 도로명주소와 스마트 주소정보시설 활용법에 대한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시가 전국 최초로 구축한 ‘스마트 주소정보시설 기반 행정서비스 플랫폼’의 사용법을 어르신들께 알기 쉽게 설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내용은 진접읍에 설치된 스마트 주소정보시설의 사용법과 건물번호판 등 도로명주소를 보는 방법에 대한 교육으로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춰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또한, QR코드가 삽입된 스마트 주소정보시설 홍보물을 어르신들에게 제공해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어르신들은 복지혜택과 시정 소식은 물론, 다산 정약용 선생의 발자취 등 다양한 내용을 접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향후 어린이와 어르신을 대상으로 지속적이고 정기적인 맞춤형 현장 체험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앞서 시는 ‘진접읍 지역사회 안전네트워크’와 주소정보시설(건물번호판 등)을 활용한 새로운 개념의 지역안전관리체계와 행정서비스 플랫폼을 진접읍 팔야리에 구축한 바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