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대구 북구청,‘제8회 2022 올해의 SNS’ 2년 연속 유튜브 부문‘최우수’수상

홍길동 | 기사입력 2022/11/22 [03:12]

대구 북구청,‘제8회 2022 올해의 SNS’ 2년 연속 유튜브 부문‘최우수’수상

홍길동 | 입력 : 2022/11/22 [03:12]

▲ 대구 북구청,‘제8회 2022 올해의 SNS’ 2년 연속 유튜브 부문‘최우수’수상


[우리집신문]대구 북구청은 11월 21일 열린 ‘제8회 2022 올해의 SNS’에서 2년 연속 유튜브 기초지자체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올해의 SNS는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행사로 유튜브 등의 SNS 활용 현황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우수한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을 선정하는 SNS 콘텐츠 분야에서는 대내외적으로 최고 권위를 인정받는 상이다.

북구 유튜브는 올해 SNS 활용지수를 통한 정량평가와 전문가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유튜브 기초지자체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북구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시기·주제·분야별로 다양한 기획 영상을 올려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었으며,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감각적인 디자인, 주민들과의 적극적인 소통 등 함께 공감하는 콘텐츠로 이용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또한 북구에서 주관하는 대표 축제인 떡볶이 페스티벌과 금호강 바람소리길 축제 등 주요 영상콘텐츠를 제작하여 주민들과 소통하고, 대표 마스코트 부키를 활용하여 최근 대세인 짧고 강력한 숏폼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새로운 도전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와 더불어 북구청은 전 국민 및 직원을 대상으로 유튜브 공모전을 개최하여 세대를 넘나드는 공감대와 볼거리 가득한 영상들로 북구청 유튜브 채널을 다채롭게 꾸며내고 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비대면 문화가 자리 잡은 만큼 온라인을 통한 소통 채널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앞으로 보다 알차고 다양한 콘텐츠로 북구 SNS 채널이 주민들과 자유롭게 소통하는 중요한 소통창구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정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