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내 손으로 빛내는 서초의 거리, 반포대로 분전함 장식할 서초청년작가에 투표하세요!

반포대로 분전함갤러리 전시할 19개 작품 선정 위해 ‘서초청년작가 작품 인기투표’ 15일까지 진행

감자 | 기사입력 2024/12/08 [06:02]

내 손으로 빛내는 서초의 거리, 반포대로 분전함 장식할 서초청년작가에 투표하세요!

반포대로 분전함갤러리 전시할 19개 작품 선정 위해 ‘서초청년작가 작품 인기투표’ 15일까지 진행
감자 | 입력 : 2024/12/08 [06:02]

▲ 홍보포스터


[우리집신문=감자] 서울 서초구는 반포대로 분전함갤러리에 전시될 작품 선정을 위해 ‘서초청년작가 작품 인기투표’를 한다고 밝혔다.

서초구 분전함갤러리는 도시 미관을 저해하는 분전함에 청년작가의 그림을 넣어 주변과 어우러지는 예술작품으로 단장하는 사업이다. 현재 내방역에서 방배역까지의 거리에 42개의 분전함갤러리를 운영중으로, 문화로 가득한 거리를 만들며 주민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내년에는 반포대로에 19개의 분전함갤러리를 새롭게 설치할 계획인데, 이곳에 전시할 작품을 주민들이 직접 선택하는 ‘서초청년작가 작품 인기투표’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반포대로를 구 대표 문화예술거리로 조성하고,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그 과정에 참여하며 청년작가들에 대한 관심도 높인다는 취지다.

이번 투표에는 서초청년갤러리 사업 참여 작가 15명이 50개 작품을 출품했다. 투표 참여자는 50개 작품 중 마음에 드는 그림을 최대 5개까지 고를 수 있고, 최종적으로 투표 순위 1위부터 19위까지가 반포대로 분전함에 전시될 예정이다. 서초구청 홈페이지나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투표할 수 있고, 기한은 이달 15일까지다.

투표 참여자를 위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투표 참여 후 휴대폰 번호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모바일상품권 1만원권이 증정된다.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투표가 끝난 후 17일 개별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분전함갤러리 사업은 도시 미관 개선을 넘어 청년 예술가들에게 더 넓은 무대와 기회를 제공하려는 노력”이라며, “서초 청년작가들의 작품에 관심을 갖고 투표해 주시고, 거리의 분전함에서 이들의 작품을 즐기며 응원도 함께 보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