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중랑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교육부장관상 수상!

2024 지역사회 연계 협력을 통한 진로체험 활성화 사업 공모전에서 우수 프로그램 선정

감자 | 기사입력 2024/12/08 [21:06]

중랑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교육부장관상 수상!

2024 지역사회 연계 협력을 통한 진로체험 활성화 사업 공모전에서 우수 프로그램 선정
감자 | 입력 : 2024/12/08 [21:06]

▲ ‘드림 SPOT: 패션디자이너’ 프로그램을 체험중인 학생들의 모습


[우리집신문=감자] 중랑구 방정환교육지원센터 산하 중랑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가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연구원이 주관한 ‘2024 지역사회 연계 협력을 통한 진로체험 활성화 사업 공모전’에서 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중랑구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의 특화된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다.

공모전은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체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연구원이 전국 17개 시도의 학교,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공공 및 민간기관을 대상으로 시행중인 사업이다. 지역사회의 우수한 진로체험 자원을 연계하여 청소년들에게 수준 높은 진로교육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수상작으로 선정된 ‘드림 SPOT: 패션디자이너’ 프로그램은 중랑구의 특색 사업인 ‘패션봉제디자인’을 주제로 기획됐다. 중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 프로그램은 ‘자기 이해와 핵심역량 파악’, ‘직업군 및 관련 산업 탐색’, ‘직업인과의 만남 및 체험’, ‘성과물 제작 및 발표’의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패션 디자이너의 업무를 실제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현직 디자이너와 협업하여 학생들이 직접 디자인한 소품을 제작하고 전시까지 진행한 경험은 참가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했으며, 실질적인 진로 탐색에 큰 도움을 주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진로와 직업을 탐색하며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며, “내년에는 우리 구 교육지원사업의 핵심인 방정환교육지원센터와 함께 제2 방정환센터까지 개관하는 만큼, 학생과 학부모 모두 만족하는 최고의 공교육 도시를 만들기 위해 교육 인프라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