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은평구, 어린이 급식소 대상 하반기 어린이 교육 진행

관내 어린이 급식소 233개, 어린이 3천8백여 명 대상으로 교육 진행

감자 | 기사입력 2024/12/08 [21:05]

은평구, 어린이 급식소 대상 하반기 어린이 교육 진행

관내 어린이 급식소 233개, 어린이 3천8백여 명 대상으로 교육 진행
감자 | 입력 : 2024/12/08 [21:05]

▲ 손 씻기 교육에 참여 중인 어린이의 모습


[우리집신문=감자] 은평구는 지난 8월부터 11월까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관내 어린이 급식소 233개를 대상으로 2024년 하반기 어린이 교육을 마쳤다고 밝혔다.

관내 어린이 급식소는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기타 시설 등으로, 교육은 등록된 어린이 3천8백27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어린이 식생활 3대 과제 중 하나인 ‘손씻기’를 주제로 새롭게 개발됐다. 신나는 손 씻기 율동과 손 세정 교육기를 활용해 연령대별 흥미를 유발했다. 또한 ‘이 닦기’, ‘안전한 식품 선택하기’ 등 기관의 요구에 맞춘 다양한 주제의 교육도 마련했다.

기타 시설의 경우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구의 환경문제를 다루고 지속 가능한 식생활을 배우며, 업사이클링 활동을 통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교육에 참여한 기관은 “아이들이 숨어있는 세균을 찾아보고 직접 손 씻는 활동에 흥미를 느꼈으며 교육 효과도 좋았다”며 “환경 관련 주제로 폐자원을 이용한 만들기 활동이 아이들에게 매우 유익했다”고 말했다.

홍완수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은 “대상별 맞춤형 교육과 참여 활동으로 현장의 높은 만족도를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영유아와 청소년이 환경을 지키는 식생활을 배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