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수원시 영통구 망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어르신과 함께 반려식물 친구 만들기 사업 진행

감자 | 입력 : 2024/12/09 [03:03]

▲ 수원시 영통구 망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어르신과 함께 반려식물 친구 만들기 사업 진행


[우리집신문=감자] 수원시 영통구 망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6일 관내 거주하는 저소득 홀몸 어르신을 대상으로 반려식물(포인세티아) 친구 만들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지난주 대설과 한파로 어르신들의 안부를 챙기고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외롭지 않게 보낼 수 있도록 이웃들과 소통할 수 있는 분위기를 제공하여 정서적 지지와 사회적 연결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여한 어르신들은 포인세티아를 심으며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고 중간중간 정영희 선생님의 건강 체조 수업도 함께 진행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협의체 위원들이 준비한 작은 크리스마스 기념품을 전달함과 동시에 한파대피 요령 등을 안내하며 사업을 잘 마무리 했다.

문재순 민간 위원장은 “이번 행사가 어르신들에게 즐거운 크리스마스 추억이 됐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반려식물친구 만들기 사업은 홀몸 어르신들의 사회적 고립과 고독사를 예방하기 위해 22년 신용남(망포2동장)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이 직접 아이디어를 제안하여 추진됐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신체 및 정신적 건강에 도움 되어 일석 이조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 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