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남해군,‘농작업 안전재해예방교육’교육생 모집

감자 | 입력 : 2024/12/09 [03:12]

▲ 남해군청


[우리집신문=감자] 남해군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2일 14시 부터 16시 틔움센터에서 남해군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작업 안전재해예방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농작업 안전재해예방 교육은 안전한 농촌일터 환경을 조성하고 농업인의 안전의식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개설되었으며, 농업인 안전재해보험 할인 교육과정과 연계된 참여형 실습병행 교육으로 운영된다.

교육에서는 농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재해종류와 예방법 등이 다루어진다.

재해 현황과 근골격계질환, 넘어짐/추락사고, 농기계사고와 같은 농작업 안전재해에 관한 내용 등이다.

또한 농작업 안전 장비의 올바른 사용 방법을 안내하는 한편 근골격계 질환 예방물품을 보급하고 이를 활용하는 실습도 병행할 예정이다.

농작업 안전재해예방 교육(이론, 실습)을 이수한 농업인에 한하여 수료증이 발급되며, 농업인 안전보험 5%(산재형 기준 9,660원)할인과 농기계 종합보험 3%(최대 3만원)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교육을 희망하는 남해군 관내 농업인, 농업근로자, 계절근로자, 외국인 근로자(한국어 소통 가능한 경우)는 12월11일까지 남해군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남해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해군농업기술센터는 “이번 농작업 안전재해예방 교육에 많은 농업인들이 참여하여 안전의식을 높이고 안전 실천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어 관내 농작업 안전사고가 줄어들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