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대전교육청, 교육재정 집행률 제고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2024년 연도말 재정집행(소비·투자) 점검으로 재정운용 효율화 추진

감자 | 기사입력 2024/12/10 [00:23]

대전교육청, 교육재정 집행률 제고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2024년 연도말 재정집행(소비·투자) 점검으로 재정운용 효율화 추진
감자 | 입력 : 2024/12/10 [00:23]

▲ 대전교육청


[우리집신문=감자] 대전시교육청은 2024년도 말 교육재정 집행률(소비·투자) 제고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재정의 효율적 운용을 도모하기 위하여 12월 막바지 재정집행 현황을 검검한다고 밝혔다.

재정집행 점검은 부교육감을 단장으로 예산, 지출 및 자금, 계약, 시설분야로 구성된 점검단과 실무추진단에서 전 기관(부서)별로 계획된 사업에 대한 집행실적관리와 효율적 실행 방안을 강구하여 연도 내 적기 집행이 이루어지도록 추진된다.

대전시교육청은 교육부에서 배분한 4분기 집행목표에 대해 투자분야는 건설비를 중심으로 철저한 공정관리를 통한 선금·기성금, 준공금 적기 집행 관리로, 소비분야는 12월 중에 계획된 사업비의 차질없는 집행을 통해 목표액을 초과 달성하고 총 집행률을 확대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2024년도 연초부터 상반기 신속집행은 물론 소비·투자목표 달성을 위해 전 기관·부서의 협력하에 전국 최상위의 실적*을 달성하고 있으며, 교육부의 2025년도 보통교부금 교부 시 효율적인 재정집행 관리로 총 100억원의 인센티브를 획득함으로써 교육재정 확충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힘쓰고 있다.

대전시교육청 엄기표 기획국장은 “공공재정 집행의 효율성을 제고함으로써 부족한 교육재정의 안정적 운용을 도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