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가족과 함께하는 심리검사 운영

학습유형검사, 부모양육태도검사 실시

감자 | 기사입력 2024/12/10 [00:24]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가족과 함께하는 심리검사 운영

학습유형검사, 부모양육태도검사 실시
감자 | 입력 : 2024/12/10 [00:24]

▲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우리집신문=감자]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동계방학을 맞아 2025년 1월 2일부터 2월 21일까지 서부 관내 초·중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방학 중 심리검사’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중학생 대상 가족을 초대해 ‘심리검사’를 실시하고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가족 간 정서적 교감을 나누며 긍정적 가족관계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초등 고학년과 중학생에게는 학생들의 심리적 문제와 성격적 특성을 점검하기 위한‘학습유형검사’를 실시하며 부모들은 자녀의 양육태도 점검과 관계를 개선하기 위한‘학습유형검사(성인용)’와 ‘부모양육태도검사’를 실시한다.

위센터에서는 이번 맞춤형 검사 결과를 통해 가족 간 학생의 진로에 대하여 소통하고 유대감을 강화하는 뜻깊은 동계방학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방학 중 심리검사’는 오는 12월 12일부터 13일까지 2일간 네이버폼에서 선착순 신청·마감하며 자세한 내용은 학교에서 배부된 가정통신문을 참고하거나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고영민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은 “방학 중 심리검사 프로그램이 가족의 정서적 안정과 조화로운 관계로 나아가는 새로운 전환점이 되길 바란다.”라며 “새해의 시작을 가족 모두가 함께하며 특별한 추억의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