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울주군 육아종합지원센터, 2024년 부모상담 성료

감자 | 기사입력 2024/12/10 [00:10]

울주군 육아종합지원센터, 2024년 부모상담 성료

감자 | 입력 : 2024/12/10 [00:10]

▲ 울주군 육아종합지원센터, 2024년 부모상담 성료


[우리집신문=감자] 울주군 육아종합지원센터가 울주군에 거주하는 영유아의 보호자, 예비부모와 조부모를 대상으로 2024년 부모상담을 실시해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0일 밝혔다.

센터는 올해 부모상담에서 비대면 상담 총 266회(266명), 대면상담 총 888회(888명)를 실시해 전년도 대비 상담건수가 1.3% 증가했다.

부모상담 사업은 양육자의 정서·심리상담과 부모·자녀 상호작용 코칭, 발달정밀검사를 제공한다.

전문 관찰기기와 음향시스템를 활용해 영유아의 발달수준과 행동특성, 부모의 양육방법을 점검한 뒤 맞춤형 양육코칭을 지원한다.

또한 전문상담사가 울주군 소재 어린이집을 직접 찾아가 부모·자녀의 기질과 성격 이해 및 양육 관련 궁금증에 대해 답변하고, 희망할 경우 센터 부모상담으로 연계해 심층 상담과 검사를 진행한다.

센터 부모상담에 대한 만족도 조사 결과, 상담시간·내용·장소·효과에 대한 만족도가 모두 높게 나타났다.

‘상담을 통해 아이를 이해하고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배웠다.’, ‘육아에 대한 이해도가 올라가고 막연한 불안을 잠재워줬다.’ 등 호평도 이어졌다.

민선영 센터장은 “안전하고 건강한 양육 지원을 위한 부모상담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양육으로 지친 부모의 어려움을 돕고, 자녀와의 긍정적인 상호작용 및 가족의 안정성 강화로 행복한 육아 실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울주군육아종합지원센터(범서읍), 온양육아종합지원센터(온양읍)는 울주군 전 권역의 영유아 보호자 대상으로 개별상담과 부모집단상담을 제공한다.

올해 9월 개소한 온산육아종합지원센터(온산읍)는 장난감꾸러미를 활용한 부모·자녀 상호작용 기술 및 긍정적 양육방법 코칭을 위한 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