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민원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한 청도군, 군민행복'공직자 친절교육'실시

감자 | 기사입력 2024/12/10 [02:56]

민원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한 청도군, 군민행복'공직자 친절교육'실시

감자 | 입력 : 2024/12/10 [02:56]

▲ 민원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한 청도군, 군민행복'공직자 친절교육'실시


[우리집신문=감자] 청도군은 지난 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군청 및 읍면 직원을 대상으로 군민에게 행복을 주는 고품질 민원서비스 제공에 박차를 가하고자'공직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민원인과 대화기법 부족으로 인해 발생하는 갈등을 사전에 방지하고 해소하고자,‘민원응대 표준 매뉴얼’,‘상냥하고 친절한 대화법’,‘민원인의 말 경청하기’ 등의 소통 방법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스피치디자인의 박선정 강사를 초청하여 진행됐으며, 지방자치단체에서 발생하는 실제 민원 사례를 예시로 들며 관련 개선 방안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여 직원의 공감을 얻었다.

김동기 청도부군수는 “앞으로 민원의 형태가 더욱 복잡하고 다양해짐에 따라, 민원 응대 방식도 더욱 유연해져야 할 것으로 생각된다.”라며,“오늘 강의를 통해 배운 대화기법을 활용해 민원인과의 적극적으로 소통함으로써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고충을 해소하는데 적극 노력해줄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도군은 대면교육 이외에도 청도군 평생학습센터 등 온라인을 통한 전직원 CS교육을 실시하고, 민원공무원간담회, 군민을 대상으로 한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 등을 통해 군민이 더 행복하기 위한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