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제10기 김천시지역사회보장 실무협의체 위촉식

촘촘한 복지안전망 위해 제10기 새로운 출발

감자 | 기사입력 2024/12/10 [02:12]

제10기 김천시지역사회보장 실무협의체 위촉식

촘촘한 복지안전망 위해 제10기 새로운 출발
감자 | 입력 : 2024/12/10 [02:12]

▲ 제10기 김천시지역사회보장 실무협의체 위촉식


[우리집신문=감자] 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9일 김천시장애인회관에서 제10기 김천시지역사회보장 실무협의체 위원 위촉식 및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실무협의체는 지역의 사회보장 전반의 연계 및 협력을 강화하고 보장서비스 향상 및 협의체 운영에 내실을 기하고자 공공위원 당연직 9명과 사회복지분야의 경험과 학식이 풍부한 민간위원 15명 총 24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제10기 실무협의체 위원 위촉장 수여 △실무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출 △2024년 협의체 사업 운영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위촉된 위원들은 향후 2년간 지역자원의 연계 협력에 관한 협의, 대표협의체의 안건에 대한 사전 조정, 지역사회보장계획과 관련된 모니터링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정휘연 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 “실무협의체는 지역 내 복지 정책을 실현하고 주민들의 다양한 복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으며, 민․관 협력의 구심점으로서 복지체감도를 높일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임재춘 복지기획과장은“항상 복지증진을 위해 힘써주시는 위원님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행정에서도 지역 실정에 맞는 맞춤형 복지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 제10기 실무협의체를 이끌어갈 위원장에는 장기덕 김천대 교수가 부위원장에는 한사경 김천시시니어클럽 실장이 각각 선출됐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