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이천시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 ‘몸짱 마장! 다이어트 피티(PT)’ 노력의 열매를 맺다

감자 | 입력 : 2024/12/10 [02:25]

▲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 ‘몸짱 마장! 다이어트 피티(PT)’ 노력의 열매를 맺다


[우리집신문=감자] 이천시보건소(소장 한미연)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는 3월 11일부터 11월 28일까지 운영된 ‘몸짱 마장! 다이어트 피티(PT)’가 좋은 결과를 보이며 마무리됐다.

몸짱 마장! 다이어트 피티(PT) 프로그램은 체지방률을 기준으로 비만에 해당하는 마장면 주민을 대상으로 센터의 운동처방사가 직접 운동을 지도했으며, 1, 2, 3기로 나누어 각 3개월씩 총 9개월간 67회 운영했다.

또한 개개인의 체성분 검사 결과와 비만의 정도에 맞춰 운동 지도가 이루어졌으며, 다양한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통해 요요현상을 예방하고 프로그램 이후에도 유지할 수 있도록 건강한 체중 감량을 목표로 했다. 이에 참여자들의 근력이 증가하고 체지방률은 감소했으며 그로 인해 프로그램이 굉장히 높은 호응을 얻었다.

몸짱 마장! 다이어트 피티(PT)에 참여한 주민들은 “운동을 하니 삶의 만족도가 매우 올라갔고 결과마저 좋아 매우 기쁘다”라면서 “앞으로도 운동을 꾸준히 할 마음이 생겼고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피티(PT) 프로그램이 호응도와 효과가 매우 높았던 만큼,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건강생활 실천을 위하여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신설․운영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