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신문=감자] 제주시는 12월 4일 한림읍 비양도를 방문해 읍·면지역 '찾아가는 현장민원 상담실'을 운영했다. 찾아가는 현장민원 상담실은 원거리 읍·면지역 주민들의 일상생활 속 지적·세무·생활법률 등 전문 상담이 필요한 고충 민원 해결을 돕기 위해 올해 3월부터 시행한 시민에게 찾아가는 맞춤형 민원편의 서비스다. 이날 비양도에서 열린 현장민원 상담실에는 세무사, 법무사 등이 함께 비양리사무소를 방문하여 세무, 생활법률, 토지이동(분할, 지목변경)·공시지가·지적불부합지 등 지적 관련 고충민원을 상담했다. 또한 현장에서 청취한 주민 건의사항 또는 애로사항 등을 해당 부서로 전달하여 업무에 반영이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소통행정 구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한국열관리시공협회 제주시지부(지부장 김태경)의 협조를 통해 보일러 난방시설 무상점검을 함께 진행하여 주민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도왔다. 서연지 종합민원실장은 “찾아가는 현장민원 상담실을 통해 전문가 무료상담을 받고 고충 민원 해결에 도움이 되시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시민 맞춤형 다양한 시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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