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충주 제5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청주시 견학

‘더 나은 관점 담기’ with 선진기관 방문
감자 | 입력 : 2024/12/10 [03:01]

▲ 제5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청주시 견학


[우리집신문=감자] 충주시는 10일‘제5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이 우수기관 선진지 견학을 위해 청주시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견학은 시민참여단으로서 지속성 있는 활동력 강화를 위해 ‘더 나은 관점’을 담아보고자 진행하게 됐다.

시민참여단은 첫 일정으로 충북여성재단을 찾아 시민참여단의 역할, 여성친화도시를 이끌어가기 위한 역량 강화와 모니터링과 관련된 주요 사례에 대해 여성재단의 주경미 박사가 진행하는 특강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여성독립운동가의 삶을 만날 수 있는 충북여성독립운동가 전시관을 방문해 시대별 여성운동에 매진했던 수많은 여성운동가의 희생과 업적을 기리고, 여성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는 시간을 보냈다.

두 번째 일정은 여성 커뮤니티 거점기관으로 2023년 개소한 청주시여울림센터를 방문해,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능력개발, 권익향상을 추진하는 센터의 사업소개와 질의응답에 이어, 김종란 청주 여성 친화 파트너 단장과 모니터링 토크를 진행하며 유익한 자리를 가졌다.

이은경 단장은 “오늘 견학을 통해 다른 지역의 우수사례를 우리 시에 적극 반영하여 시민 모두가 함께 누리는 여성친화도시 충주를 조성하는 데 견인 역할을 하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