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경기도인재개발원, 폴란드 돌노실롱스키에주와 공무원 상호교류연수 협약 체결

국제교류 확대를 통한 글로벌 인재 양성과 양 지역간 우호관계 증진 도모

감자 | 기사입력 2024/12/10 [04:25]

경기도인재개발원, 폴란드 돌노실롱스키에주와 공무원 상호교류연수 협약 체결

국제교류 확대를 통한 글로벌 인재 양성과 양 지역간 우호관계 증진 도모
감자 | 입력 : 2024/12/10 [04:25]

▲ 인재원 폴란드 협약식


[우리집신문=감자] 경기도인재개발원이 9일(현지시간) 폴란드 브로츠와프에서 돌노실롱스키에 주와 공무원 상호교류연수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11월 경기도와 돌노실롱스키에주 간 우호협력 업무협약(MOU) 체결 후 양 지역의 협력을 본격 추진하기 위한 첫걸음이다.

협약에 따라 양 지역은 공무원 상호교류 프로그램을 기획해 행정 시스템과 정책을 상호 비교 및 분석하는 다양한 강의와 현장학습을 추진할 예정이다.

양 지역은 2025년부터 매년 15명의 공무원이 서로의 지역에 교차로 방문하는 상호교류연수를 진행한다. 연수 기간은 2주 내외이며, 연수주제는 재난·안전, 탄소중립 등 매년 양 지역이 협의를 통해 결정한다.

경기도는 이번 협약을 통해 폴란드와의 교류를 확대하고, 동유럽 국가와의 협력을 강화하는 중요한 기회를 마련하게 됐다. 폴란드와의 협력은 경기도의 국제적 위상 제고뿐만 아니라 공무원 교육 훈련의 다각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기은 경기도 인재개발원장은 “이번 협약은 경기도가 동유럽과의 협력 강화를 위한 중요한 기회를 갖게 되는 계기”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국가와의 교류연수 네트워크를 넓혀 경기도의 국제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인재개발원은 중국 5개성 및 대만 타이베이 시 등과 공무원 상호 교류연수를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 10월에는 중국 산둥성 공무원들이 경기도에 방문하여 교류 연수를 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