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명시 광명7동 주민자치회, '올바른 소화기 사용법과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감자 | 입력 : 2024/12/10 [05:32]

▲ 광명시 광명7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5일 광명7동 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주민 40여 명을 대상으로 광명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와 함께 ‘올바른 소화기 사용법과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우리집신문=감자] 광명시 광명7동 주민자치회 지난 5일 광명7동 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주민 40여 명을 대상으로 광명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와 함께 ‘올바른 소화기 사용법과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주민세마을사업 ‘골목길 안전 소화기’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긴급 상황 발생 시 주민들의 초기 대응 능력을 향상해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추진됐다.

교육 내용으로 ▲응급상황 현장 대처 방법 ▲심폐소생술(CPR) 방법 ▲자동 제세동기(AED) 사용 방법 ▲올바른 소화기 사용법 등의 이론, 실습 교육이 구성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주민은 “이번 교육으로 응급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배울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박순임 회장은 “이번 교육으로 더욱 안전한 광명7동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유익한 교육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미정 동장은 “이번 교육으로 주민들이 위급 상황에서 골든타임 내에 신속하고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