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괴산군 장연면 인구증가추진위원회, 마을별 숨은 인구 찾기 캠페인 활성화

감자 | 입력 : 2024/12/10 [23:05]

▲ 괴산군 장연면 인구증가추진위원회, 마을별 숨은 인구 찾기 캠페인 활성화


[우리집신문=감자] 충북 괴산군 장연면이 인구 감소 위기 극복을 위해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장연면은 11일 17개 마을 이장들로 구성된 장연면인구증가추진위원회(공동위원장 구오권, 노경희)를 중심으로 인구 증가 캠페인을 본격 전개한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초, 위원회는 『괴산사랑 주소갖기 운동』결의문 채택을 시작으로 관내 사업체, 교육기관, 금융기관을 비롯해 마을회관과 경로당, 미전입 실거주자 가구를 직접 방문하며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인구 증가 방안에 대한 협력을 요청해 왔다.

또한, 괴산군의 다양한 인구정책과 청년 지원 사업을 홍보하며 전입 독려 분위기를 확산시켰다.

특히, 거동이 불편하거나 직장 등의 이유로 면사무소를 방문하기 어려운 주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전입신고센터’를 운영했다.

담당 공무원이 직접 주민을 찾아가 전입신고서 작성을 지원하며 민원 처리의 편의를 크게 높였다.

구오권‧노경희 공동위원장은 “인구소멸 극복과 장연면의 발전을 위해선 인구문제에 대한 주민들의 인식 제고와 협조가 중요하다”며, “다양한 인구정책 뿐만 아니라 실질적으로 필요한 인구감소 대응방안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