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남동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수사례 발표회 및 워크숍 개최

감자 | 기사입력 2024/12/05 [01:36]

남동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수사례 발표회 및 워크숍 개최

감자 | 입력 : 2024/12/05 [01:36]

▲ 남동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수사례 발표회 및 워크숍


[우리집신문=감자] 인천시 남동구는 최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관계 공무원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청 소강당에서 2024년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수사례 발표회 및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5일 전했다.

행사는 2024년 한 해 동안의 민간과 공공이 협력해 사회안전망을 구축한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지역복지의 지속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지역복지 역량 강화를 위한 ▲자살 예방 생명지킴이 교육 ▲우수사례 발표 및 시상 ▲유공자 표창이 진행됐다.

우수사례 발표회에서는 1차 서류심사를 통해 선정된 5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2024년 자랑하고 싶은 우리 동의 우수사례를 발표했고, 최종순위는 1차 서류심사 점수와 2차 현장 심사 점수를 합산해 결정됐다.

최우수상은 ‘좋은 이웃 수리(수선) 봉사단’을 운영하는 구월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차지했다.

이 사업은 “홀로 지내는 노인, 장애인 가구는 간단한 전구 교체라도 누구나의 도움이 꼭 필요하다”라는 발상에서 철물점, 수선집 등을 운영하는 위원들과 주민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됐다.

이외에도 우수상은 논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장려상은 구월1동 및 간석4동, 만수6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각각 수상했다.

박종효 구청장은 “지역복지를 책임지는 든든한 버팀목인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린다”라며“앞으로도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동 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