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포천시 섬유기업, 프리뷰 인 서울(PIS) 전시회 참가

777 | 기사입력 2022/08/29 [01:14]

포천시 섬유기업, 프리뷰 인 서울(PIS) 전시회 참가

777 | 입력 : 2022/08/29 [01:14]

 

포천시 섬유기업, 프리뷰 인 서울(PIS) 전시회 참가


[우리집신문=777] 포천시 섬유기업이 8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프리뷰 인 서울(PIS) 전시회에 참가했다.

이번 전시회는 아시아, 유럽, 미주 등지의 매년 9천여 명의 핵심 바이어가 방문하는 우리나라 대표적인 글로벌 섬유패션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섬유기업에게는 해외 판로 개척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다.

이날 전시회에는 관내 기업인 와이제이글로벌(대표 서국원), 파텍스(대표 김창식), 수아텍스(대표 정석환), 일송텍스(대표 신일호), 라이프텍스타일 등 총 5개 업체가 포천시와 경기섬유산업연합회의 지원으로 참가했으며, 사전 바이어 미팅으로 포천시 5개 기업이 59건의 국내외 바이어들의 선택을 받아 포천시 섬유기업의 세계적인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

파텍스 김창식 대표는 “포천시가 관내 섬유 기업들을 내실 있게 지원하고 있다는 것을 체감하고 있다. 세계적인 트렌드에 발 맞춘 r-PET 칩 제조 설비 유치 등을 통해 포천시 기업들이 리사이클 원사를 안정적으로 공급 받게 된다면 세계시장에서 경쟁력을 한껏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관내 제조업체 중 섬유기업은 25%의 큰 비중을 차지한다. 세계적인 시장 변화에 즉각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트렌드를 예의 주시하며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테스트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