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거창군, 지역자율방재단 업무담당자 역량 강화 교육 시행

업무담당자 역량 강화 및 안전의식 제고에 집중
감자 | 입력 : 2025/02/24 [03:11]

▲ 거창군 지역자율방재단 업무담당자 역량 강화 교육 시행


[우리집신문=감자] 거창군은 2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거창군 지역자율방재단 업무 담당자 20명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자율방재단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자율방재단 담당 공무원들이 안전사고 대비 행동 요령을 익히고, 자율방재단 지원계획을 공유함으로써 재난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서는 강도연 국민응급처치EPR센터 팀장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국민행동요령 및 심폐소생술’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어 군청 안전총괄과 자연재난담당 주무관이 2025년 거창군 지역자율방재단 운영계획을 공유하고 재난관리평가 대비 운영 활동 실적관리를 위한 업무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심폐소생술 및 자동제세동기 시연, 안전사고 유형별 응급사항 대처법 등 실전 중심의 교육이 진행되어 담당자들의 현장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안전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

김성국 안전총괄과장은 ”이번 역량 강화 교육은 지역자율방재단 업무 담당자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개인별 현장 대응 능력을 향상하는 데 의미가 있다“라며 ”앞으로도 재난 안전 예방을 위해 지역자율방재단 역량 강화 교육과 훈련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거창군은 각종 재난상황 발생에 대비하여 인명·재산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사전 대비태세를 확립하고, 자연재난 발생 위험이 높은 지역을 중심으로 군민 대상 홍보 활동을 강화하는 등 안전문화 조성에 힘쓰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