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서산시 2025년 재난재해 지원봉사단 발대식 '재난 대응 체계 강화를 위한 첫걸음'

감자 | 입력 : 2025/02/24 [03:21]

▲ 서산시 2025년 재난재해 지원봉사단 발대식


[우리집신문=감자] (사)서산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2일 센터 다목실에서'2025년 재난재해 지원봉사단 발대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시장, 조동식 시의회 의장, 성일종 국회의원 등 주요 인사들과 함께 재난재해 지원봉사단 봉사자 100여명이 참석하여 재난 대응 및 지원을 위한 출발을 알렸다.

이번 발대식에서 구성된 재난재해 지원봉사단은 재난재해 시 역할과 임무에 따라 현장 대응, 긴급 물자 지원, 이재민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할 예정이며, 재난 대응 훈련 및 교육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 재난 현장에서 신속하고 효과적인 복구 지원에 참여할 계획이다.

한도현 이사장은 “이번 발대식은 우리 사회의 재난 대응 능력을 한층 더 강화하는 중요한 시작점”이라고 강조하며, “재난 현장에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복구지원활동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봉사자 개인의 안전을 위한 준비와 관리에도 신경을 써달라”고 덧붙였다.

서산시자원봉사센터는 재난재해 지원봉사단을 통해 지역사회의 재난 대응 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재난 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하며 신속한 복구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