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진주시, 아름다운 개인정원을 찾습니다!

우수 개인정원 발굴로 정원의 가치 재조명 및 관광 자원화 추진
감자 | 입력 : 2025/02/24 [03:00]

▲ 진주시, 아름다운 개인정원을 찾습니다!


[우리집신문=감자] 진주시는 정원도시를 만들기 위해 오는 3월 4일부터 5월 30일까지 진주같이 아름다운 개인정원을 발굴한다.

개인정원 발굴사업은 관내 법인·단체 및 개인이 조성·운영하는 정원을 발굴하여 정원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역사와 문화가 있는 정원 발굴을 통해 관광산업 부흥 및 지역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주시는 2022년부터 개인정원 발굴사업을 추진해 현재까지 총 36개소의 개인정원을 등록했으며, 올해는 10개소 선정을 목표로 등록 신청을 받는다.

신청조건은 ▲개인은 30㎡이상 ▲법인‧단체는 100㎡ 이상(건물면적 제외)이며, 신청인 소유의 정원이어야 한다. 또한 일정 기간 개방이 가능하고, 지속적인 조성‧관리가 이루어져야 한다.

신청방법은 진주시 누리집 고시공고란의 공고문을 확인한 후, 신청서와 정원 사진을 첨부하여 산림정원과 정원팀(진주시 진성면 달음산로 257 3층)에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8월 현장평가를 거쳐 최종 우수 개인정원으로 선정되면, 등록증과 명패가 제공되며, 진주시 누리집 및 SNS 등 온라인 매체에 적극적으로 홍보될 예정이다. 또한 정원관리 자재 및 유지·관리를 위해 개소당 최대 100만 원의 지원금이 지급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시민들이 가꾼 아름다운 정원을 널리 알리고, 정원문화가 더욱 확산되길 기대한다”며 “정원 조성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